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프론트엔드(리액트/react) 25일차 - 4주차 수요일.
    스나이퍼 팩토리 2023. 6. 30. 02:51

     

    4주차 2번째 수업 날.

     

    1번째 수업 때 진행했던 리액트 라우터에대해 간단하게 복습하고 과제로서 주어졌던 무비웹 만들기에 대한 리뷰를 하였다.

    다른팀들이 만든 것 들을 보니 이미 배우지않은 것들을 활용하여 굉장히 잘 만들었다.

     

    벌써 리덕스를 사용하여 상태관리를 하기도 하고....

    저기에 리덕스를 쓸게 있나싶긴한데 이미 저렇게 활용한다는 거에 대해 놀랍다.

     

    스피너도 넣은 팀도 있고 다들 열의가 넘친다. 

    오프라인으로 할걸 그랬나..

     

     

    그리고 이날은 오후에 프로젝트 설명도 같이 있었던 날이다.


    Custom Hook

     

    1. 여러컴포넌트에서 공통된 로직을 재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함수

    2. 일반적으로 use 접두사를 사용하여 이름을 지정

    3. 커스텀 훅은 로직을 추상화하고 컴포넌트로부터 분리하여 재사용성과 코드 가독성을 개선

     

     

    React에서 return() 와 return{} 의 차이점

     

    쉽게 말해서

    ()는 html을 표시할 때 쓰인다고 생각하면되고

    {}는 값을 가져온다고 생각하면 된다.

     

     

     

     

     

    * 개인적으로 느낀건데 폴더 구조 및 파일을 생성할 때에도 규칙을 잘 지키는 편이 휴먼에러나 쓸데없는 오류를 줄일 수 있다.

     

     


     

    프로젝트 설명

     

    1. 웅진씽크빅 홈페이지 기능 개선

    ㅁㄴㅇㄹ

     

     

    어디부분에서 체류시간이 긴지 어디부분에서 이탈부분이 많이 발생하는지 체크할 수 있는게 중요

    상세페이지나 이미지 등을 관리자페이지로 간단하게 바꿀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을 목표로 한다.

     

    즉 각 세션별로 관리가 가능하겠끔.

    일부분만 수정이 가능하겠끔.

     

    채널톡, 챗봇 등을 넣고 싶어한다.

     

     

     

    2. 웅진 티켓예약 시스템

    사이트를 만들기보다 메뉴를 구현해서 개발할 수 있게끔 선발했다.

    pg사용이 가능하면 신용카드 뭐 그런것도 필요한데 그게 안되면 얼만큼 처리가됐다 그정도 수준은 필요.

     

    플레이 도시 티켓예매 구현

    디자이너는 없기때문에 디자인을 신경 쓸 필요는 없다. 개발만 신경쓰면 된다.

    기본적인 느낌은 사이트 들어가서 참고.

     

    우선예약기능은 현재 없지만 넣고 싶다.

     

    성수기 가격구분은 자유롭게 정하면된다. 관리자에 세팅값에 따라서 되게끔.

     

    회원 및 비회원 주문은 로그인폼도 만들어서 시간이 많이 소모될수도 있으니... 후략

     

     

     

    가격은 임의 설정. 관리자에서 설정 할 수 있게 한다.

     

     

    결제방법 부분은 선택만하고 신용카드를 선택하면 그에대한입력값을 받을 수 있겠끔

    계좌이체도 마찬가지.

     

    사용자 예매내역 확인 가능해야한다. 

     

    취소도 마찬가지.

    실시간 계좌이체는 관리자가 확인하고 입금확인을 눌러서 바꿀 수 있게끔 개발하면 된다.

    (pg사가 없어서 자동으로 못하기때문에 일단 옛날방식으로라도 개발을 원함)

     

    판매량도  일자별이나 월별로 얼마나 팔렸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사용자 측 관리자 측 별로 필요하다. 최소 4개의 메뉴가 필요할 거같다.

    시간상 한달만에 하기엔 의문이기에 조건에 따라서 얼마나 만들수 있는지 협의해볼 것

     

    일정과 가능 여부가 검토가 됐으면 협의해서 어떻게 진행할 건지 검토.

     

     

    3. 웅진컴퍼스 - 학부모 정보제공 서비스 시스템

     

    웅진빅박스 학부모용 마이크로 웹사이트개발

     

     

    소셜어드밴처 게임적인 요소 필요 (개발적으로 어렵진 않을거같으나 재밌는게 필요함)

     

    음...즉 학부모들이 봤을 때 이 서비스를 유익하다고 느낄 수 있고 설명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만들어달라는거 같다.

     

     

     

    4. LMS 프로젝트 소개

    LMS란

    학습관리 시스템이다.

     

    각 팀마다 구현해야할 부분이 다르다.

     

    5개의 팀이 하나의 프로젝트를 하는 느낌.

     

    가장 짜임새가 있다.

     

    각 5개 팀이 유기적으로 서로의 완성도가필요하기때문에 어떠한 팀이 완성되지않으면 다른팀은 프로젝트 진행이 안된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한 책임감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다.

     

    2번 비디오플레이어는 기존의 npm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필요한 기능을추가해서 사용한다는 느낌이다.

     

    5. BtoB? 이며 BtoC? 가 아닌 시스템

    통증관리 시스템이다

     

    포인티

     

    태플릿으로 만들어진 서비스를 웹으로 옮기며 필요한 기능은 추가로 개발하는 느낌

     

     

    테라피스트들이 사용하는 관리툴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피씨와 모바일 뷰 개발 필요 (똑같을 필요 x )

    각 플랫폼에서 화면 기획같은부분은 알아서.

     

     

    회원가입은 따로 구현하지 않는다.

    대다수의작업은 CRUD라고 보면 된다.

    피그마가 있기때문에그대로 적용만 하면 된다.

     

    회원용 웹앱 서비스 제작 필요. 백엔드는 협업하거나 요구하면 준다고함.

     

    하 여기도 장난아니네 ㅋㅋ

     

    음.. 좀 헷갈리네

     

    각 팀별로 분류 하나씩 진행을 한다.

     

    디자인과 기획부분은 대부분 기존에 있던게 있지만 모바일에 레이아웃에 맞춘 화면은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적인 구현이 필요.

     

     


    이거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네

     

    뭐 대충 위와 같은 프로젝트 설명이 있었고 저기서 1,2,3순위 본인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그러면 결과를 추합해서 7/3일에  알려준다고 한다.

     

     

    어.. 음.. 끝?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